선생님소개
031-211-3751 상담 가능 시간 : 오전 09:00 ~ 22:00
(주중/주말/공휴일도 상담가능)
선생님소개 > 선생님소개 > 선생님소개
이경아
  • 이경아
  • 출생년도 1982년생
  • 학력 가톨릭대학교
  • 전공 영어영문학
  • 과목 영어
  • 대상 초중고 내신 및 수능/ 성인
  • 경력 13년
경력사항

[ 지 도 방 법 ]

 공부의 힘, 더욱이 영어의 힘은 습관이라는 것을 확신하기에 무엇보다 스스로 되새기고 정리하고 평가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자 노력하는 편입니다.

1. 어휘 - 영어 습득의 가장 기초가 되는 어휘는 그날 그날 공부한 지문에서 나왔던 어휘들을 작은 수첩을 가지고 스스로 정리하고 자투리시간을 활용하여 습관처럼 보면서 자연스럽게 익히고 강화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부모님의 지원이 가능하다면, 학교 수업에서 활용했던 어휘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부모님과 함께 알려드립니다.  

2. 독해 - 학교 근무 시 방과 후 수업으로 가장 자신 있게 많이 했던 독해 트레이닝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독해의 기본이 되는 가지치기와 끊어 읽기를 통해 직독직해를 꾸준히 훈련시키고자 합니다. 저와의 수업 이후 본인 스스로 다시 한 번 속독도 해보고, 소리내어 끊어 읽기도 하는 등의 복습방법도 젼략적으로 지도합니다.

3. 문법 -  대학교 시절부터 꾸준히 과외를 해왔고, 학교 근무 시 기초반 대상 수업을 많이 하면서 문법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하면서 이해시키는 편입니다. 그리고 본인만의 유의미한 예문을 직접 영작하도록 하여 개념 복습과 함께 영작 훈련까지 할 수 있게 합니다.

4. 쓰기 - 학습자가 따로 쓰기 수업을 원할 경우, 학교 방과후 수업에서 사용했던 교재를 가지고 한국식 사고와 표현을 벗어나 영어식 사고과 표현을 길러 쉽고 재미있게 영작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5. 말하기- 회화수업이 아닌 이상 보통 과외 수업을 할 때, 수업을 시작하기 전 항상 인사와 가벼운 운 토크로 서로 마음을 열기도 하고 영어와 친근감을 갖고 재미있게 입을 열어 spaek out할 수 있도록 하여 공부하는 영어가 아닌 진짜 쓰는 영어표현에 노출되고 익숙해 지는 것을 훈련시킵니다.   

[ 자 기 소 개 ]

 

   안녕하세요. 해피바이러스와 영어전도사라는 별명만큼이나 늘 웃는 얼굴로 기억되는, 대학졸업 후 영어를 가르치며 오직 한 길만 걸어오고있는 Lauren티쳐 이. 경.아. 라고합니다~*
 어려서부터 항상 평범한 사람이기보다는 특별한 사람이길 원했던 저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줄곧 학급임원을 맡아 지냈고, 글짓기와 다른 여러 대회에서 많은 수상을 하면서 특별한 재능을 인정받기도 했으며 결코 평범해지고 싶지 않았던, 어디서나 특별한 사람이고 싶어 모든 일에 적극적이었던 학생이었고, 고등학교 시절 RCY, 대학교에서의 응원단과 학생회와 같은 클럽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대학졸업 후엔 영어유치원을 시작으로 초등학교를 거쳐 중학에서 기간제 영어교사로 계속해서 아이들을 만나왔습니다. 저만의 분명한 색깔과 교육철학으로 늘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영어, 살아있는 영어, 도움되는 영어를 심어주고자 포인트적립제라는 저만의 동기부여시스템과 Question ball Activity라는 루틴활동 등 여러가지를 활용하여 수업에 열정을 쏟아온 결과 항상 많은 아이들이 저와의 수업을 통해 영어에 흥미를 갖게되고교수능력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곤 합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5년동안 일해온 학교를 떠나 한 아이의 엄마가 된 지금, 학교가 아닌 새로운 곳의 새로운 문을 두드려보려 합니다. 특유의 긍정마인드와 친화력으로 어느 곳에서 어느 곳에서 어떤 일을 하든지 자신감을 가지고 잘할 자신 있고, 무엇보다 사람들을 대하는 일이라면 더욱더 잘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전 참 사람들을 좋아하니까요^ㅡ^*

  특히나 과외는 대학교시절부터 최근까지 꾸준하게 계속해서 해왔고, 유치원생부터 초중고 학생 뿐 아니라 직장인과 만학도생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지도해봤기 때문에 누구보다 자신 있는 분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만의 색깔과 철학으로 영어티칭과 학습전략 코칭까지,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코치와 인생멘토가 되어주고 싶은 Lauren쌤입니다^  ^ 

[ 경 력 사 항 ]

과외 - 13년 이상(유치원생, 초중고생, 직장인, 만학도생)

프리랜서 - 웅진씽크빅 센터교사, 보습학원 강사

졸업 후 -  R&E(영어교육업체) 영어유치원 파견 강사 

                상미초등학교 방과후 영어교실 강사

                대안여자중학교 기간제교사 

                군자중학교 기간제교사

                 A아카데미 초중등부 영어강사

                신현중학교 기간제교사

                 가좌여자중학교 기간제교사

  • 목록